테크니컬 서포트로 적합한 사람은 어떤 사람입니까?

기술 지원은 트러블이나 고민, 상담사를 떠안은 고객에게 대응하는 일이므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수적입니다.또 잘 듣고 상황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거나 해결책을 모색하거나 제안을 할 수 있는 인물이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감각에 너무 의지하거나 사물을 단정하고 판단해 버리면, 잘못된 대응이나 설명을 해 버려 신용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신용이 없어질 때까지는 아니더라도, 고객 만족도를 현저하게 낮출 우려가 있는 것에는 틀림 없을 것입니다.이와 같이 기술 지원이 적합한 것은 사물을 판단하는 데 신중하며, 정보를 수집한 후 다각도로 분석하고 결론을 낼 수 있는 인물이라는 것입니다.또, 테크니컬 서포트가 대응하는 고객은 다종 다양하기 때문에, 안에는 클레이머 기질의 사람이 있는 것도 적지 않습니다.

게다가, 불만을 감정 섞어서 터뜨리는 사람도 적지 않기 때문에, 인내력이 요구되는 일인 것은 확실합니다.조금 혼난 정도로 움푹 들어가거나 상처입거나 하는 사람에게는 유감스럽게도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감정섞인 말에 반응해 감정적으로 응해 버리는 사람도, 문제 해결이 멀어져 버리기 때문에 부적합하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테크니컬 서포트의 일은, 제품에 대한 깊은 이해와 올바른 인식뿐 아니라 IT전반에 정통한 지식도 요구됩니다.

게다가 고객이 알고 싶은 것을 알기 쉽게 설명해 줄 수 있는 잘 가르치는 것도 적성의 조건이 됩니다.기술 지원으로 보내지는 문제는 다양합니다.

전화나 메일은 말이나 문자로 상황을 정리하고 해결을 도모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상상력과 분석력도 빼놓을 수 없는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