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지원에서 요구되는 기술

기술지원이란 IT제품인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조작방법·고장과 같은 기술적인 문제에 관해 이용자의 문의를 받고 메일이나 전화로 대응하는 직업을 말합니다하드웨어의 물리적인 고장에 관한 대응이라면, 기술 지원의 대응보다 엔지니어가 고객처에 직접 출장하여 지원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지원을 하는 고객은 담당하는 제품에 따라 다르며, 엔터프라이즈 제품이라면 기업의 정보 시스템 담당자나 헬프데스크가 고객이 되고, 소비자용 제품이라면 일반 소비자가 고객이 됩니다.

그럼 기술 지원 담당이 되기 위해 요구되는 기술이란 어떤 것입니까?

담당 제품을 숙지하고 있는 지식력의 높이나, 고객에게 알기 쉽게 설명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의 높이도 필요합니다.업무의 대부분은 전화나 메일만으로 대응하게 되기 때문에, 얼굴이 보이지 않는 상대도 납득할 수 있도록 설명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문의를 하는 고객은 모든 것이 IT에 정통한 사람만은 아니기 때문에 지식이 없는 사람도 알기 쉽도록 전문용어만으로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용어를 알기 쉽게 설명할 수 있는 기술이 요구됩니다.

무엇보다 자사제품이나 혹은 서포트 대상이 되는 제품·서비스의 상세한 사양을 이해해 두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제품·서비스의 제공 벤더가 발행하는 자격의 취득이 요구될 가능성이 있습니다.또한 OS나 애플리케이션, 하드웨어 기술사양에 대한 지식이나 조작 스킬도 필수적입니다.